차용증의 법적 효력과 유효기간

오늘은 차용증에 법적 효력과 유효기간 등 차용증에 대해서 폭 넓게 알아보겠습니다.
돈을 빌려주거나 빌릴때 증거를 남기기 위해 작성하는게 바로 차용증 입니다
차용증 양식 구하기 어려우시다구요 차용증 작성방법을 모르시겠다구요
그렇다면 두가지를 동시에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돈을 빌려주거나 빌리거나 할 때 작성하는 서류 -차용증
당사자 간의 금전적인 관계에있는 다른 당사자에 대한 대출 또는 대출의 경우 객관적인 증거를 유지하기 위해 대출을 자주 교체됩니다.
차용증는 돈이나 물건을 빌린 증거로 작성된 문서입니다.
금융 거래는 당사자 간의 구두 계약에 따라 할 수 있지만, 원칙적으로 돈을 빌릴 때 차입의 한 형태인 금융 대출 계약 (돈 소비 대출 계약)을 만들고 쓸 수수 있습니다. 당사자 간의 합의 내용을 서면으로 기록한다. 공증인 사무소에서 공정한 인증서를 받는 것은 법적 분쟁을 완화하고 대출의 유효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무자 (대출)이 채무를 상환하는 경우 원래 대출 증명서를 회수해야 채권자 (대출)에서 영수증을 인지되지 않습니다.

2. 차용증의 구성항목
차용증는 정보가 없는 행위이며, 형식은 없습니다. 그러나 미래에 법적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기본 항목이 적혀 있습니다.
1) 기본항목
① 채권자와 채무자의 인적사항
② 채무자가 채권자에게서 빌리는 금액총액(대여금액)
③ 대여금액에 대한 이자의 비율(이자)
④ 만기일에 어디서 변제할 것인가(변제장소)
⑤ 언제 변제할 것인가(변제기)
⑥ 만기일에 변제하지 않을 경우의 위약금을 얼마로 할 것인가(위약금)
⑦ 예정기일에 이자를 지급하지 않을 때의 불이익 등의 특약조항 등
2) 대리인의 유무
계약자 재정 관계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차용인은 에이전트의 대출에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대표자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신분증을 확인하고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소비자 대출 계약의 당사자는 대리인의 행동권을 증명하는 위임장을 받아 보관해야 합니다.

차용증 효과
1. 채무에 대한 법적 시효기간 : 10년

2. 차용증 법적 효력 종류 : 청구, 압류·가압류·가처분, 승인

3. 법적 효력 절차
1) 청구 : 소의제기, 지급명령, 와해를 하기 위한 소환 또는 임의 출석,파산절차의 참가, 경매의 신청
2) 압류·가압류·가처분
3) 승인: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것으로 통상 서면(書面)으로 하지만, 원본의 존재를 인정하고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나 변제의 유예를 의뢰하는 서신(내용증명 등)방안?

차용증 법적 효력에 대한 서술
1. 차용증만 있을 경우 법적 효력
대출 만 공증 할 수 없습니다. 상대의 인감 증명서와 위임장을 취득해야 합니다. 공증을 받을 수없는 경우는 차용증와 함께 다른 사람의 인감을 첨부한 차용증에 표를 하고 스탬퍼에서 표를 누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증서 및 인감을 전달할 수 없다고 하면 차용증를 쓰고 서명과 아울러 무인(엄지손가락 지장) 날인 받으세요. 또한 쓴 경우 나중에 거부한 경우 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자필로 쓴 차용증 내용만 있을 경우 법적 효력
대출 채무자의 자필로 작성되면 드라이버의 손 새겨 진해야 합니다 (엄지손가락을 치켜 있습니다) (단, 지문의 삼각형이 나타나도록 회전해야 합니다) 또는 인감이 날인 후 인감 증명서 (또는 복사) ID 카드) 원칙은 첨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서명, 인장, 무인 문서가 없는 경우에도 채무자가 위조되었다고 주장하는 경우 위조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증인을 보완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적 조치는 2건의 형사 고발과 1개의 민사 소송입니다. 사기를 당했다고 생각되면 불만을 제기하고 위의 대출 거래 명세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민사 소송의 경우 위의 증거를 첨부하여 소규모 재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민사와 형사의 문제는 별도이기 때문에 형사 고소를 했다 하더라도 바로 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호소해도 좋다고 생각한다.

3. 공증인의 공증을 원하지 않으면 법적으로 유효한 채무자가 공증 사무소에 다양한 변명을 동반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채권자는 2명의 대출의 인장 (인감도장 포함)과 한 사람의 위임장 (인감도장 포함)을 공증합니다). 공증된 인증서를 얻기 위해 사무실에 갈 수 있습니다. 대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메모에 질린 돈의 이름을 쓰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테이프 리코더에 녹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