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용증 없이 빌려준 돈 받아내는 방법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줄 때 대부분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빌려줍니다. ‘설마 갚지 않겠어?’란 생각으로 차용증을 쓰지 않고 빌려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옛말처럼 믿었던 친구가 돈을 갚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지요.
친구가 변제기일을 지키지 않는다면 채권자는 법 집행으로 돈을 받아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돈을 빌려줬다’는 차용증과 같은 증거가 없기에 판결문을 받기 막막할 테지요. 그러나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는 말처럼 차용증에 관한 몇 가지 사실만 알아두면, 차용증 없이도 친구에게 빌려준 돈을 받아낼 방법이 있습니다.
차용증 법적효력이 있을까
대출은 돈이나 뭔가를 빌릴 때 채무자와 채권자 사이에서 쓰는 문서입니다. 당신이 돈을 빌려 빚진 것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이러한 대출은 법적 효력은 없지만, 돈을 갚지 않는 상대가 집행하는 증거로 사용됩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 차용증 당신이 채권자 또는 채무자임을 증거이며, 청구를 제출하여 승소하는 중요한 증거로 사용됩니다. 이것은 채권자가 법적 효력이 있기 위하여지지 하는 증거라고 말하고 싶다.
돈을 빌려줄 때 주의해야 할 법적 효과
차용증를 적절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차용증를 사용하지 않고 돈을 버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차용증가 있으면 돈을 받을 수 있나요? 차용증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적절한 차용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출과 대출만을 위해 쓰인 차용증는 진정한 증거는 될 수 없습니다. 먼저 적절한 차용증를 작성해야 합니다. 다음은 차용증를 기재 할 때 놓칠 수 없는 8가지 중요한 사항 표입니다. 아래의 표를 참조하십시오.

좋은 차용증의 8가지 핵심 포인트
가. 최대한 차용인이 자필로 작성
나. 인감도장을 날인, 인감증명서를 받는다.
다. 차용인의 지장도 같이 찍는다.
라.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받는다.
마. 이율과 지연손해금을 기재한다.
바. 대여금의 사용 용도가 무엇인지 작성
사. 변제금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지 작성
아. 현재 차용인에게 다른 채무가 있는지 여부 확인

위와 같은 차용증 작성은 돈을 빌려주고 난 후, 채무자가 돈을 갚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채무자가 기망한 경우 사기죄 고소까지 염두해 둔 차용증입니다.
차용증 없는 채무자, 증거 만들기
당신이 돈을 빌린 사실에 근거하여 증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당신이 돈을 빌린 사실에 기초 것입니다. 사실과는 다른 형태로 증거를 수집하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반대로 할 수 있으므로, 당신은 항상 진실에서 당신을 멀리 방식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이러한 예방 조치를 알고 있다면, 돈을 얻기 위해 증거를 수집해야 합니다.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증거의 작성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 년 빚을 모아 고객과 증거를 확보했기 때문에 몇 가지 비결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1. 임급내역, 문자메시지 내역
현금 돈을 빌려 과거와 달리 손가락 하나로 돈을 빌려줍니다. 송금으로 돈을 빌리면 예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중에 보증금을 표시하고 돈을 빌린 증거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달에 일정한 시간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고, 친구가 맡긴 금액을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출 확인 문자 메시지가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자 메시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없이 빌려준 돈을 받을 수 있나요?
때로는 현금으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현금 빌려 차용증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돈을 버는 것은 어렵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쓰인 텍스트가 없으면 더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하늘이 무너지고도 상승 구멍이 있다고 옛날부터 알려진 것처럼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면 결국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중 하나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방법을 살펴보자.

2. 친구를 방심케 하라
당신이 대출 없이 빚 컬렉션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증거를 얻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충분한 증거가 없는 경우에는 직접 만나거나 전화 또는 텍스트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직접 만나는 것입니다. “나는 돈을 빌린….”라고 이야기를 유발하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직접 이야기를 하면 상대의 경계가 직접 깨지지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2개의 중요한 것은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왜 인지입니다. 이것은 상대가 6가지 원칙에 반응하는 경우 확고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당신은 나에게 돈을 빌려나요?”, “어디에서 대야셨습니까?” 하나씩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이 발견할 수 있으므로 2개 또는 3개의 질문을 연결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인정하는 증거는 없습니다.